AA1GyA66

대구 군위군 의흥면 새마을부녀회 문희숙 회장, 새마을운동 공로로 대구시장상 수상

대구 군위군 의흥면 새마을부녀회 문희숙 회장이 지난 11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개최된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문희숙 회장은 평소 기후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폐농약품 및 영농자재 수거 운동을 주도했으며, 수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왔다. 또한 생필품 및 주거환경 개선비 지원, 요양시설 위문 활동 등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다.

이러한 활동은 지역 구성원의 연대감과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기반 마련에도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희숙 회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했던 작은 노력이 이처럼 큰 상으로 돌아와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을 통해 의흥면 새마을부녀회는 새마을운동의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모범 단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Comments are closed.